이달의추천마을
공주시
금산군
논산시
당진시
보령시
부여군
서산시
서천군
세종시
아산시
예산군
천안시
청양군
태안군
홍성군

이달의추천마을
공주시
금산군
논산시
당진시
보령시
부여군
서산시
서천군
세종시
아산시
예산군
천안시
청양군
태안군
홍성군
 

충남체험휴양마을 > 보령시
보령시

5 개의 마을이 있습니다.

빙도마을

육지와의 거리는 200m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과 전설이 숨 쉬는 빙도마을 충청남도 보령시 천북면에 속하는 섬. 천수만내의 섬으로 최고지점은 89m이고, 대체로 낮은 구릉성 지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서남쪽으로는 간척사업에 의한 경지와 염전이 있어 반농반어의 취락이 발달한 섬입니다. 주요 농산물은 쌀,보리,콩,마늘, 감자등이 생산되며, 김, 굴, 바지락 등이 채취되고 있습니다. 행정구역상으로 천북면 낙동리에 있는 천북면 유일의 유인도로 오천면을 마주 보는 바다 한가운데 빙하같이 놓여 있다하여 빙도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쌈지돈 마을

예전에는 바닷물이 들어와 광천 독배항에 배가 들어오던 뱃길이었으나 지금은 홍보지구 간척사업으로 논으로 개간되었다. 동남쪽으로 해발 780m의 오서산이 있어 산머리에 구름이 이는 것을 보고 매일의 천기를 보는 것으로 유명한 지역이다. 쌈지촌이라는 마을명은 주변의 자연을 이용한 농사일을 하기에 안성맞춤인 전통 농업마을의 특성을 갖춘 마을로써 파란 하늘과 넓은 들판, 아름다운 동산이 있으며 마을을 찾는 모든 이를 반겨주는 정겨운 고향동네 고향 할머니의 품속 같은 마을이다. 비옥한 황토 흙에서 맛과 영양이 풍부한 배추 등 채소류 농사를 많이 짓는 마을이라 하여 쌈지촌이라 부른다

이천 야생화마을

80년대 폐광을 딛고 황폐화된 자연을 야생화로 복원하였으며, 주민들의 고령화와 농촌공동화 현상을 야생화 재배로 극복하였습니다. 친환경 야생화를 재배하여 마을 환경을 개선하였습니다.

은행마을

충남 보령 청라에 위치하고 있는 은행마을은 예로부터 은행나무가 많아 불리워진 이름입니다. 가을이 되면 은행단풍의 정취를 느낄 수있으며, 오서산과 명대계곡을 뒤로 하고 있어 더운여름 피서지에서 더위를 식히고 안락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폐교를 리모델링하여 넓은 교육장과 객실을 갖추고 있어 단체 및 학생들의 워크샵 장소로도 적격입니다.

토정마을

토정비결로 잘 알려진 이지함 선생의 사당이 있는 마을로 "토정마을"이라 이름 붙여 졌으며, 산세가 좋고 물이 좋아 천하의 절경을 자랑합니다. 토정마을은 버섯재배와 밭농사를 주업으로 살아가고 있으며, 갖가지 다육식물을 키우며 살림을 꾸려 가고 있는 전형적인 산촌마을입니다.

1
상호명 : 고향마실|주소 : 충남 신암면 추사로 167
사업자등록번호 : 312-82-15488 통신판매업신고 : 2014-충남아산-0115호대표자 : 임광빈|대표전화 : 041-335-0848
Copyright ⓒ 2019gohyangmasil. All rights reserved.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