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추천마을
공주시
금산군
논산시
당진시
보령시
부여군
서산시
서천군
세종시
아산시
예산군
천안시
청양군
태안군
홍성군

이달의추천마을
공주시
금산군
논산시
당진시
보령시
부여군
서산시
서천군
세종시
아산시
예산군
천안시
청양군
태안군
홍성군
 

충남체험휴양마을 > 금산군
금산군

5 개의 마을이 있습니다.

수통리마을

수통리 마을은 금강 상류의 적벽강이 있는 마을로 산세가 수려한 양지바른 곳에 마을이 형성되어 있으며 적벽강이 마을 삼면을 휘감고 흐르는 경치 좋고 인심 좋은 마을입니다. 마을 주민은 청주 한씨 와 해평 길씨가 모여 사는 집성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을 시설로는 폐교를 리모델링하여 100여명의 숙박시설과 150여명의 민박시설, 적벽강변에 5,000평의 캠핑장이 잔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닥실녹색체험마을
서쪽으로는 산 높이 309m의 소사봉이 우뚝 서서 그 여맥으로 잔잔한 산악지대가 이루어지는가 하면 서쪽으로는 남동쪽에서 흘러오는 금강이 북쪽에서 서쪽으로부터 흘러가는 봉황천과 합류하는 지점에 넓은 들을 조성하여 산악지대 절반과 들이 절반인 비교적 완만한 농촌지대의 표본 같은 지역에 자리함. 폐교된 금강초등학교를 활용하여 만든 어린이 전용 문화공간으로 금강생태과학체험장, 야외놀이터, 교육실험실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비봉마을
자연이 수려하고 청정한 이곳은 세계 최고의 인삼의 고장으로 금산은 전국 최대의 인삼약초 시장이 있고 건강의 고장으로 이름난 곳입니다. 비봉 체험마을은 인삼을 제조해서 만든 홍삼액과 홍삼엑기스를 직접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전통적인 방법으로 된장과 고추장, 간장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바리실마을

인류가 주거하기 시작한 것은 고려시대이전으로 보고 있으며, 바리실 마을명은 지형적인 특성으로 생긴 이름이다. 1914년 행정구역 개혁 때에 구상리, 구억리 일부를 병합하여 명곡리라 하고 전라북도 금산군 제원면에 편입되었다가 1963년 1월 1일 행정구역 개편으로 충청남도에 편입, 충청남도 금산군 제원면 명곡리가 되었다. 나주나씨(羅州羅氏), 천안전씨(天安全氏), 장수황씨(長水黃氏)가많이 세거하던 지역입니다.

조팝꽃피는마을

신안희망센터는 30~50명이 3박4일동안 교육 식사 체류가 가능하도록 설계하여 2010년12월 준공하였으며,농촌의 자원과 시설을 활용하여 3대가족캠프,부자캠프,워크숍및세미나,50대성공스토리동창회,교과중심 농촌체험프로젝트 등으로 활용하며, 오지마을 주민복지증진을 위해서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1
상호명 : 고향마실|주소 : 충남 신암면 추사로 167
사업자등록번호 : 312-82-15488 통신판매업신고 : 2014-충남아산-0115호대표자 : 임광빈|대표전화 : 041-335-0848
Copyright ⓒ 2019gohyangmasil. All rights reserved.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