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추천마을
공주시
금산군
논산시
당진시
보령시
부여군
서산시
서천군
세종시
아산시
예산군
천안시
청양군
태안군
홍성군

이달의추천마을
공주시
금산군
논산시
당진시
보령시
부여군
서산시
서천군
세종시
아산시
예산군
천안시
청양군
태안군
홍성군
 

충남체험휴양마을 > 부여군
부여군

4 개의 마을이 있습니다.

친환경까치마을

부여 친환경까치마을은 친환경적인 농업과 농촌, 관광을 체험할 수 있는 마을입니다. 사계절 친환경 농업의 현장체험과 친환경 농산물로 조리된 먹거리를 맛 볼 수 있으며 편안한 잠자리도 준비되어 있어 옛날의 고향 같은 정겨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참다운 친환경 농촌체험마을인 까치마을을 기억해 주세요.

부여기와마을

백제 때 기와를 구웠던 곳이라하여 오얏골(와봉)이라 하였으며 조선시대 말기에는 부여군 몽도면 지역에 큰샘이 있어 샘골 또는 정동이라 하였는데 새로운 이름인 기와마을은 각박한 아파트생활에 지친 도시민들의 편안한 안식처가 될수있도록 하기위해 2008년도 1월 20일 마을회의에서 변경하였습니다. 기와마을에는 병풍처럼 어우러진 해발 300m의 주장산이 위치해 있는데 마을에서 북쪽으로 보면 청양군 청남면 소재지가 보이고 금강줄기의 옛 왕진 나루터가 보이며 남쪽으로는 백제의 유적지 부소산성,낙화암,고란사 등이 병풍처럼 펼쳐져 있고 동쪽으로는 청마산성과 부여 왕릉원이 서쪽으로는 백마강 줄기와 백제역사 문화단지가 위치해있습니다

백제 인동 마을

거전리 백제 인동 마을은 지천을 가운데 두고 청양군과 부여군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이 지천을 청양군에 속해있는 칠갑산의 계곡에서 시작하여 백마강까지 흐르는 지천물로 아흔아홉개의 계곡에서 흘러내려 한 곳으로 모아져 내려가 구곡지천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물놀이 하러오는 체험객들이 넘치고 있으며 1급수에서만 산다는 물고기(모래무지,쏘가리,빠가사리 등)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중환경생태의 척도 "다슬기 체험'도 할 수있습니다.

송죽마을

송죽마을은 예로부터 소나무와 대나무가 많다하여 송죽마을이라 불리웁니다. 마을 전체를 추성산이 둘러싸고 있고 마을 중심에는 근내린천과 마을 밖으로는 금천이 흐르고 있어 다양한 수변활동 및 자연체험을 할 수 있는 마을입니다. 또한 수박, 방울토마토, 메론, 고구마, 검정콩, 매실 등 다양한 친환경 농산물을 재배하고 있어 웰빙 먹거리를 맛볼수 있습니다.

1
상호명 : 고향마실|주소 : 충남 신암면 추사로 167
사업자등록번호 : 312-82-15488 통신판매업신고 : 2014-충남아산-0115호대표자 : 임광빈|대표전화 : 041-335-0848
Copyright ⓒ 2019gohyangmasil. All rights reserved.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