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추천마을
공주시
금산군
논산시
당진시
보령시
부여군
서산시
서천군
세종시
아산시
예산군
천안시
청양군
태안군
홍성군

이달의추천마을
공주시
금산군
논산시
당진시
보령시
부여군
서산시
서천군
세종시
아산시
예산군
천안시
청양군
태안군
홍성군
 

충남체험휴양마을 > 아산시
아산시

11 개의 마을이 있습니다.

외암마을

마을 중요민속자료 제236호로 지정되어 있는 충남 아산 외암민속마을은 약 500년전부터 부락이 형성되어 충청 고유 격식인 반가의 고택과 초가 돌담 정원이 보존되어 있으며 다량의 민구와 민속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옥주인의 관직명이나 출신 지명을 따서 참판댁, 병사댁, 감찰댁, 참봉댁, 종손댁, 송화댁, 영암댁, 신창댁 등 택호가 정해져 있으며 마을뒷산 설화산 계곡에서 흘러내리는 시냇물을 끌어들여 연못의 정원수나 방화수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강당골마을

강당골마을은 충청남도 아산시 송악면에 있는 위치하고, 아산시와 천안시 경계의 광덕산 끝자락에 해당하며 양화담이라고도 합니다. 마을 앞쪽으로는 평지가 펼쳐져 있고, 근대골천이 흐릅니다. 강당리는 영조 때 학자 외암이 관선재를 짓고 후진들을 교육하였던 강당이 있으므로 강당리라 하였습니다. 자연마을로는 강당골, 벌뜸, 돌모랭이, 병목안, 학다무늬마을 등이 있고 강당골마을은 본 리가 시작된 마을로, 지명유래 또한 강당리의 그것과 같습니다.

거상골체험마을

아산 송악면 거산리에 위치한 거상골마을은 공주시 유구읍과 접하고 있으며 국도 39호선이 관통하는 해발 110~430m에 이르는 지역입니다. 전형적 산골 마을로 버섯재배를 주요 수입원으로 삼고 있으며 버섯종균 배양시설 및 재배사 운영, 곤충농장, 사슴을 사육하는 농가가 있습니다. 인근에 솔숲길이 아름다운 봉곡사, 맹사성고택, 외암민속마을, 청정하기로 유명한 종곡리 계곡 등이 있습니다.

기쁨두배마을

기쁨두배마을은 충남 아산시 둔포면 석곡리에 있는 배의 생산고장으로 봄이면 배꽃향기와 하얀 배꽃들이 온 동네에 어우러져 마을전체가 한폭의 그림같은마을입니다. 특히 마을의 깊숙한곳에 캠핑장이 있어서 가족단위 캠퍼들이 편안한 휴식과 캠핑을 즐기는 곳이랍니다. 또한 계절에 맞는 다양한 농사체험프로그램 (감자캐기,옥수수따기, 고구마캐기, 땅콩캐기, 배따기,)운영하므로 가족들과 함께 손쉬운 농촌체험을 할 수있고 배를 이용한 체험들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편리한 교통과 빠른 접근성으로 어디에서나 쉽게올 수 있는 기쁨두배마을로 놀러오세요.

꽃 가꾸는 대통령마을

동쪽은 무량산, 북쪽은 비룡산을 품은 구릉지대로 형성하는 골짜기 형태로 산세와 경치가 좋은 우리마을은 교통도 편리하고 아래로는 염치저수지와 수안 휴양공원이 위치하였으며 주막거리는 예로부터 산수가 아름다워 나그네가 쉬어가던 곳 이기도 합니다. 꽃가꾸던 윤보선 대통령 묘소가 있는 명당으로 그의 따스한 손길처럼 세심하고 정이 많은 우리마을입니다.

꾀꼴성마을

꾀꼴성 마을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백제유적지역의 문화유산, 아산온천 등 다양하고 특성화된 자연, 문화, 역사관광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서울 및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우수한 지리적 강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연 속에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등산코스를 보유하고 있어 관광 관광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청계사를 출발로-> 꾀꼴성-> 물한산성- 동천리->정상에 이르는 코스가 일반적인 등산코스인데 이 코스에서 꾀꼴성과 물한산성 등 백제유적지 문화관광자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동저수지에서는 자연생태체험을 소월 도예방에서의 창작의 즐거움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느티장승마을

아산의 동막골로 불릴 만큼 산으로 둘러싸인 아름답고 포근한 마을입니다. 마을 입구의 느티나무터널과 계곡, 그리고 장승들은 마을을 찾는 이들을 반겨주며 체험객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합니다. 해마다 산촌마을 고유의 전통인 산신제와 장승제를 올리며 매년 마을주민들이 함께 한 쌍씩의 장승을 깎아 세웁니다. 또한 생태연못주변의 느티나무 군락지가 넓게 어우러져 신령스러운 느낌을 주며 다양한 숲체험을 경험하고 심신의 휴양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을을 따라 계곡이 이어져 다양한 계곡체험과 생태체험, 다양한 음식체험 등 놀거리 쉴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산골마을입니다.

다라미 자운영마을

다라미 자운영마을은 친환경 농업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많은 종류의 논생태 생물과 아름다운 시골풍경, 그리고 다양한 테마체험과 더불어 마을 주민들의 훈훈한 인정까지 모두 보고 즐기고 느끼실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5월이면 녹비식물(친환경퇴비작물)인 자운영이 군락을 이루어 마을을 아름답게 수놓으며 친환경 농업지역인 이 마을의 대표적인 축제에도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내이랑 마을

온천의 고장 충남 아산시에서 자동차로 20여분을 벗어나면 영인면 신봉리 내이랑 마을에 도착합니다. 우리 내이랑마을 (석골)은 주민이 319명밖에 안되는 작은 마을이지만, 정월 대보름 때는 마을에서 펼치는 축제를 보기 위해 전국에서 5,000여명이 몰릴 정도로 꽤 알려진 곳입니다. 젊은 후계인력들을 중심으로 유기농 농사를 짓고 있으며 고룡산 기슭의 포근함과 조상 대대로 내려온 넓은 들녘에서 자연 그대로의 순수함과 정겨움을 가진 자연지킴이 녹색마을입니다

오돌개마을

저희 오돌개 마을은 1640년경 마을이 조성 되었고 약 300년된 마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도 곳곳에 조상님들의 숨소리가 들리는듯한 마을 산으로 둘러 쌓인곳 가재를 잡을수 있고 누애를 체험 할수 있는곳 아산의 유일하게 남은 오지마을 입니다 넉넉한 저희마을 인심도 체험도 모두 담아 가시기 바랍니다.

희안마을

‘서울에 거주하는 어느 임산부가 한 겨울에 흑찰옥수수가 먹고 싶어 물어 물어 희안마을을 찾아왔었다’ 라는 일화가 전할 정도로 흑찰옥수수 맛이 뛰어나기로 유명합니다. 매년 7월 흑찰옥수수 수확기에는 『흑찰옥수수 한마당 축제』가 신정호 관광단지에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온양온천 관광코스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국내 유수의 관광명소 신정호가 자리잡고 있는 방축동은 북쪽에는 온양온천 시내 중심가에 접하고, 남쪽에는 농촌지역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1
상호명 : 고향마실|주소 : 충남 신암면 추사로 167
사업자등록번호 : 312-82-15488 통신판매업신고 : 2014-충남아산-0115호대표자 : 임광빈|대표전화 : 041-335-0848
Copyright ⓒ 2019gohyangmasil. All rights reserved.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