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추천마을
공주시
금산군
논산시
당진시
보령시
부여군
서산시
서천군
세종시
아산시
예산군
천안시
청양군
태안군
홍성군

이달의추천마을
공주시
금산군
논산시
당진시
보령시
부여군
서산시
서천군
세종시
아산시
예산군
천안시
청양군
태안군
홍성군
 

충남체험휴양마을 > 청양군
청양군

12 개의 마을이 있습니다.

고인돌마을
청양군 북쪽에 위치한 운곡면 후덕리 고인돌마을 주민들은 주로 농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예로부터 산복숭아꽃이 많았고 연안 명씨의 빛을 발휘하게 한 산이라 불리우는 도림산과 고인돌, 섬안들 마을을 잇고 있는 물레산이 마을 주위를 감싸안고 있으며 남방식 고인돌 무덤인 지석묘 4기가 있는 곳으로 선사시대의 유적이 있습니다. 고인돌 마을위에 있는 바위라 하여 골바위라 부르는 장수바위가 있고 후덕리 남쪽에서 북쪽으로 흐르는 북상천이 있으며, 박은잇골, 승줏골, 절골 등, 골이 많이 있어 도시민들이 방문하여 농촌체험을 하기에는 천혜의 조건을 갖고 있습니다.

까치내 마을
아름답고 깨끗한 천혜의 자연 환경과 농촌 생활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여 관광자원화 함으로서 마을을 찾는 탐방객들에게 새로운 여가활용의 기회를 부여하고 농촌생활경관을 지키고 보존하여 지속 가능한 생태환경 유지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괴하고자 합니다.

칠갑사니마을

자연愛 사람을 더한 廣大리 칠갑사니마을 아름다운 경치가 있고 마을 사람들이 자연과 더불어 신명나게 사는 마을 칠갑산의 수려한 자연 환경에 자리잡은 광대리 마을은 옛날에 광대가 많이 살았다하여 '광대울'이라 불렸던 것에서 마을 이름이 유래 되었으며, 광대의 순 우리말인 '사니'를 써서 칠갑사니마을 이름을 애칭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기 맑은 아늑한 칠갑산등산로와 칠갑산천문대, 천장호 출렁다리, 칠갑산자연휴양림, 청양목재문화체험장 등 주요 관광지들이 가까운 자리에 자리잡고 있어 관광과 휴양을 쉽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가파정보화마을

청남도의 알프스라 불리는 칠갑산을 안고 있는 산간지역인 대치면, 그 중에서도 가장 오지인 상갑리는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호리병 모양의 분지마을로 예로부터 아름다운 언덕이란 뜻의 '가파(嘉坡)마을'로 불리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언덕 마을인 가파마을에는 ‘세 가지 아름다움(3嘉)’이 있는데 이 곳을 다녀가는 사람들의 생태, 농촌체험을 통해 ‘마음이 아름다워지는 1嘉’, 염색체험을 통한 ‘몸이 아름다워지는 2嘉’ 그리고 넉넉한 인심과 상생의 정신을 실현하고 있는 공동체의 따뜻함으로 ‘영혼이 아름다워지는 3嘉’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꽃뫼마을

꽃뫼마을은 바라보는 각도마다 아름다운 한폭의 풍경화를 보는 듯한 정헤산을 뒤로 하고 앞쪽으로는 지천이 흐르는 풍요로운 마을입니다. 바쁘고 어지러운 일상을 떠나 정적인 휴식을 취하기에 알맞은 아주 조용하고 아늑한 마을입니다. 특히,꽃뫼마을은 많은 농가에서 원기회복 등에 뛰어난 약리효과가 있는 “맥문동”을 재배하고 있어 매년 4월에는 맥문동을 주제로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의 “맥문동축제”의 보랏빛향연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가족모두가 즐겁고 유쾌한 이색체험을 하실 수 있는 "꽃뫼마을"로 한 번 오셔유!!

녹색농촌체험 은골구기자마을

은골구기자마을은 충청남도로부터 4천만이 살고싶은 마을로 지정되었으며 다양한 체험거리를 마련해 녹색농촌 체험마을로 체험객들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마을 입구에 흐르는 개천의 수질을 개선하여 붕어, 메기, 빠가사리, 산천어등 건강한 물고기잡기 체험과 시골의 향수 가재잡기 체험도 함께합니다. 고추 구기자 축제, 김장담그기, 농특산물 판매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오니 저희 은골구기자마을에서 가족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바둑골 마을

청양의 동북부에 위치한 바둑골마을은 산간마을로서 각종야생화와 산나물,산열매가 지천으로 널려있고, 야생동물과 철새,텃새들의 보금자리이며 생태 관광지로서 각광을 받고 있는 마을입니다. 2008년 산촌생태을로 지정되고, 2009년 녹색농촌체험마을로 선정되었으며,도시민에게 보다 만족스럽고 차별화된 체험과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서 남천리만의 특성을 살린 방문객프로그램과 편의시설을 마련하였습니다. 대한민국 각지의 아름다운 명소를 소개하는 KBS “1박2일” 청양편에도 소개되었던 만큼 뛰어난절경속에 안락한 시설까지 두루 갖추고있는 마을입니다.

사자산 마을

생태계 보존이 잘되어 있어서 각종 곤충, 산짐승 등을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사자산마을 앞 개울에서는 가재, 민물고기들이 노닐고 있는 청정지역입니다. 사자산 국사봉 산제당 탐방 명상로와 신대저수지 주변 생태체험학습장, 참사리 고추, 된장 가공공장 체험장, 장뇌삼 채취체험 및 등산로, 돌담다랭이 우렁이 논 영농체험장, 폐광부지 공해복구 현장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하늘만 빼꼼히 보이는 조용한 우리 마을은 자연과 어우러진 소박한 경치로 일상에 지친 도시민들에게 아늑한 휴식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드릴 겁니다.

용꿈꾸는 마을

용꿈꾸는마을은 충남의 알프스라 불리는 칠갑산 부근의 전형적인 농촌마을로 벼, 고추, 고사리, 밤, 콩 재배 농가가 많으며 현재는 녹색농촌 체험마을로 도․농교류가 진행되고 있는 마을입니다. 아울러 농촌 종합개발사업의 진행으로 도시민들의 체험․휴양에 많은 만족을 줄 수 있는 마을로 변화할 것입니다.

장곡마을

골짜기가 길어서 장곡이라 불리는 장곡마을은 칠갑산 등산로의 요충지입니다. 자연 그대로의 울창한 숲과 맑은 물이 잘 보전된 아흔아홉 아니골 계곡은 장곡마을의 큰 자랑입니다. 또한, 귀중한 문화재를 간직한 천년고찰 장곡사가 마을 안쪽에 있으며, 세계 각국의 장승이 재현되어 있는 장승공원은 한국 최고의 장승보존지역으로 유명합니다. 벚꽃 피는 봄이면 칠갑산장승문화축제가 열리고, 산제당이 있어 매년 2차례씩 마을 주민이 산신제 제사를 올리며 아니골 계곡에서 산림욕을 즐기고 산채체험과 생태체험, 관광객들의 산림휴양지로 사람과 자연이 함께 할 수 있는 천혜의 청정마을입니다

알프스마을

칠갑산 정상 바로 아래 칠갑산 산기슭에 자리 잡은 마을로 천장처럼 높다는 뜻으로 천장리라 하며 아름다운 천장호수와 더불어 천장리 알프스 마을로 불러지게 되었습니다. 알프스마을에는 칠갑산 등산로와 천장호수를 가로지르는 국내최장의 천장호 출렁다리와 도.농교류센터 웰빙체험 농원이 있으며 축구장. 수영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세계 조롱박축제와 칠갑산 얼음분수축제가 열리는 마을입니다. 겨울에는 화이트축제 여름에는 그린축제라 합니다. 많이 놀러 오셔유!!!

칠갑산산꽃마을

“충남의 알프스”라 불리는 칠갑산의 맑은 기운, 훈훈한 인정이 넘쳐 흐르는 “칠갑산 산꽃마을”에 도시민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칠갑산자락에 위치한 산꽃마을은 38가구에 90여명의 주민이 한가족 같이 어울려 정겨웁게 농촌다움을 유지하며 살아가는 여러분의 마음속 고향입니다. 철따라 피고 지는 들꽃으로 울긋불긋 수놓은 산꽃마을 인근에는 천년고찰 장곡사와 장승공원이 위치해 있고, 마을을 관통하는 645번 지방도는 벚꽃이 너무 아름다워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넉넉하고 훈훈한 정이 넘치며 전통문화를 소중히 지켜가는 산꽃마을에서 귀여운 자녀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1
상호명 : 고향마실|주소 : 충남 신암면 추사로 167
사업자등록번호 : 312-82-15488 통신판매업신고 : 2014-충남아산-0115호대표자 : 임광빈|대표전화 : 041-335-0848
Copyright ⓒ 2019gohyangmasil. All rights reserved.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