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금산군
계룡시
논산시
당진시
보령시
부여군
세종시
서산시
서천군
아산시
예산군
천안시
청양군
태안군
홍성군

공주시
금산군
계룡시
논산시
당진시
보령시
부여군
세종시
서산시
서천군
아산시
예산군
천안시
청양군
태안군
홍성군
 

관광정보 > 공주시
공주시

계룡산
민족의 영산 계룡산 제1경 천황봉 일출, 제2경 삼불봉 설화(雪花), 제3경 연천봉 낙조(落照), 제4경 관음봉 한운(閑雲), 제5경 동학사 계곡의 숲, 제6경 갑사 계곡의 단풍, 제7경 은선폭포, 제8경 오누이탑의 명월(明月) 등 계룡팔경에 녹아든 천년고찰 동학사, 갑사, 신원사와 함께 남매탑이라 불리우는 청량사지오층석탑과 칠층석탑은 계룡산과 불가분의 관계. 계룡산은 자연과 우리고유의 역사문화가 살아 숨 쉬는아름다운 산이다.

금강
태고 적부터 공주 땅을 적시고 흐르면서 수렵, 어로, 채취 등 획득경제에 의존하여 생활하던 구석기인들에게 삶의 터전을 내어준 강. 한반도 인류의 여명기를 공주 땅에 열고, 때론 공주의 자연과 때론 공주의 역사․문화와 어우러지며 지역의 뿌리가 되어온 강. 공주의 중심부를 수놓으며 흐르니 아름답고, 강에 기대어 공주사람들이 문명을 꽃피우니 살기 좋은 곳. 공주에 금강이 흐른다.

국립공주박물관
공주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테마박물관으로 우진 백제시대 무령왕릉 출토품은 무령왕릉실, 충남지역 고대 ~ 통일신라의 역사문화는 고대문화실에서 전시되어 있으며, 수촌리고분군의 유물도 있다. 야외박물관에는 공주일원에서 출토된 석저와 서혈사지의 석불좌상 등이 전시 되어 있다.

무령왕릉
무령왕릉은 1971년 7월 5일 송산리 제 5, 6호 고분의 침수방지를 위한 배수로 공사중 우연히 발굴된 웅진백제시대의 처녀분이다. 발굴결과 부장품 중 지석은 무덤의 주인공이 무령왕이라는 사실이 명백히 기록되어있어 세상 사람들을 크게 흥분시켰다. 지석의 내용은 간단하지만 삼국시대 왕릉 중 피장자의 신원을 확인하는 유일한 무덤이기 때문. 더불어 이 지석은 삼국사기에 누락된 사실 보충과 삼국사기에 실린 내용의 신빙성을 높였으며, 백제인들의 사상 연구에 중요한 단서가 되기도 하는 백제사 연구에 있어 자료로서의 가치도 대단하다.

박동진판소리전수관
판소리의 대가 박동진옹(중요무형문화재5호 적벽가 예능보유자)은 우리 고장 공주 무릉동 출신으로 천신만고의 역경을 딛고 한평생 예술혼을 불태운 불사조이다. 출생지인 무릉동에 판소리 전수관을 건립, 후진양성과 판소리의 맥을 이어주기 위하여 판소리 5바탕(적벽가, 춘향가, 수궁가, 심청가, 흥보가), 성서판소리, 단가, 남도민요 등을 가르칠 교육의 장을 열어 놓고 있다.
 
상호명 : 고향마실|주소 : 충남 신암면 추사로 167
사업자등록번호 : 312-82-15488 통신판매업신고 : 2014-충남아산-0115호대표자 : 임광빈|대표전화 : 041-335-0848
Copyright ⓒ 2019gohyangmasil. All rights reserved.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