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금산군
계룡시
논산시
당진시
보령시
부여군
세종시
서산시
서천군
아산시
예산군
천안시
청양군
태안군
홍성군

공주시
금산군
계룡시
논산시
당진시
보령시
부여군
세종시
서산시
서천군
아산시
예산군
천안시
청양군
태안군
홍성군
 

관광정보 > 홍성군
홍성군

용봉산
용봉산은 해발 381m로 주변경관이 수려하고 기암괴석이 수석 같으며, 서해의 금강산이라 칭할 정도로 여느 명산에 비해 결코 뒤지지 않으며, 산세가 운무사이를 휘도는 용의 형상과 달빛을 감아 올리는 봉황의 머리를 닮았다 하여 용봉산이라 부른다. 또한 산 전체가 바위산이라 병풍바위, 장군바위 등 전설을 간직한 기암들이 많으며, 수려한 자연경관과 함께 타오르는 듯한 일출광경이 장관을 이루어 제2의 금강산이라 불리운다.

홍성 홍주읍성
서해의 관문이자 국방의 요새였던 홍주성은 최장 1,772m에 달하였으나 현재는 810m만 현존하며, 35동에 이르렀던 관아 건물 중 조양문, 홍주아문, 안회당, 여하정만이 남아 있습니다. 여하정은 고종 33년 홍주목사 이승우가 신축한 이래 역대 홍주목사들이 정사를 구상하며 휴식을 취하였던 곳으로 목조기와의 6각형으로 된 수상정 입니다. 수면을 장식한 연꽃과 금잉어들은 한폭의 그림과도 같습니다. 외래관광객들이 홍성을 방문하였을때 빼놓지 않고 방문하는 곳입니다.

한용운선생 생가지
독립운동가이자 승려이며 시인인 한용운(1879~1944) 선생이 태어난 곳이다. 낮은 야산을 등진 양지 쪽에 자리잡고 있으며, 생가가 쓰러져 없어진 것을 1992년에 생가를 중심으로 주변지역을 사적화하기 위해 복원사업을 시작하였다. 생가인 초가 외에 사당삼문관리사화장실 등을 건립하였으며, 주변 정비사업을 추진하였다. 가옥은 앞면 3칸옆면 2칸 규모의 초가인데 양 옆으로 1칸을 달아내어 광과 헛간으로 사용하고 울타리는 싸리나무로 둘렀으며 바깥에 흙벽돌로 화장실을 만들었다. 한용운(韓龍雲) 선생의 애민애국정신을 후세에 길이 전하고자 이곳에 표석(標石)을 설치하였다.

백야 김좌진장군 생가지
백야 김좌진(1889~1930) 장군이 태어나 살았던 곳으로 터만 남아 있었으나 1992년 성역화사업이추진되어 생가지와 문간채사랑채가 복원되었으며 관리사 및 전시관이 건립되었다.가옥은 안채와 사랑채광이 따로 있고, 밖에는 마구간이 있다. 안채는 앞면 8칸옆면 3칸의 기와집으로 서쪽을 향하고 있다. 왼쪽부터 2칸 부엌이 있고, 아랫방과 윗방 각 한 칸씩 있으며, 통칸의 대청이 있다. 그 위에 방이 한 칸 있고, 끝으로 툇마루가 있다. 방 앞으로 툇마루가 있는데 맨 끝방 주위에는 툇마루를 한 칸 높여 누각처럼 만들었다. 마당 한쪽에 우물이 있으며 밖에 있는 마구간은 화장실과 마구를 3칸 집에 만들었다.이 곳은 장군의 나라사랑 정신을 배울 수 있는 도장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또한 김좌진장군 사당(백야사)는 '98년∼2001년까지 성역화사업 추진으로 2,880평의 부지를 확보하여 내·외삼문, 재실, 주차장 등을 조성하였으며 매년 음력 12월 25일에 제향을 올리고 있다.

그림이 있는 정원
자연의 순수함을 최대한 보존한 친환경 문화휴식공간 그림이 있는 정원에서는 모든 사람들이 한 그루 나무가 되고, 한 송이 꽃이 됩니다. 연꽃 정원, 꾀꼬리의 노래소리가 들리는 숲, 오솔길 옆에 핀 벌개미취, 참나리, 투구꽃, 접시꽃이 반겨주는 그림이 있는 정원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온실식물원, 연꽃정원, 야생정원, 자연생태관, 폭포전망대, 미술관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평일 500명, 주말 2,500명의 관광객이 왕래하고 있습니다.

궁리포구
광활하게 편쳐진 천수만을 앞에 두고 있으며 갯벌 체험등을 할 수 있는 체험장이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 찾고 있습니다. 일몰과 일출을 동시에 바라 볼 수 있는 곳으로 해넘이나 새해 해돋이를 보기 위해 수많은 인파가 몰리기도 합니다. 또한 천수만을 끼고도는 임해관광도로의 경치가 일품으로 드라이브 코스가 환상적인 아름답고 소박한 포구입니다. 이곳에서 잡히는 어종으로는 대하, 새조개, 붕장어등이 있습니다.
 
상호명 : 고향마실|주소 : 충남 신암면 추사로 167
사업자등록번호 : 312-82-15488 통신판매업신고 : 2014-충남아산-0115호대표자 : 임광빈|대표전화 : 041-335-0848
Copyright ⓒ 2019gohyangmasil. All rights reserved.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