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금산군
계룡시
논산시
당진시
보령시
부여군
세종시
서산시
서천군
아산시
예산군
천안시
청양군
태안군
홍성군

공주시
금산군
계룡시
논산시
당진시
보령시
부여군
세종시
서산시
서천군
아산시
예산군
천안시
청양군
태안군
홍성군
 

관광정보 > 세종시
세종시

금강대도
금강대도는 1874년에 창도되었으며, 일제강점기에는 비탄에 빠진 사람들에게 민족정신 함양과 독립의 희망을 주창하다 일제에게 혹독한 탄압을 받는 등 민족종교로써의 역할을 하였다.
2013년 현재 개도 14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한국의 민족종교로서, 유·불·선 삼교의 진리를 하나로 합하여 인류의 미래인 후천시대 오만 년 동안 도덕문명으로 중생을 제도하여 대동세계을 이루기 위하여 창도한 것이다.

세종시 중앙호수공원
호수공원에는 5개의 주제를 지닌 인공섬이 있는데, 문화시설인 컨벤션센터와 연계하여 특화된 문화행사를 담는 독립된 다양한 축제의 공간인 축제섬, “햇살을 머금고 있는 강가의 돌”을 형상화한 670석 객석을 갖추어 1,2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수상무대인 무대섬, 도심 속 해변처럼 물놀이시설과 모레사장으로 조성되는 물놀이섬, 다양한 물꽃을 즐기는 주제화원으로 수생생물과 생태습지가 있는 물꽃섬과 수질정화를 위한 습지와 복합생물서식처로 조성 및 자연생태를 탐방하는 경관루트인 습지섬이 있으며 호수 주변으로는 아름다운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조성되며 주변에 대통령기록관과 국립도서관, 그리고 국내 최대가 될 국립수목원이 조성되며 박물관단지, 중앙공원 등이 들어선다

영평사
스승이 머물고 있는 도량으로 영원하고 궁극적인 행복을 선사하는 곳이며, 또한 도량에서 추구 해야 할 일이 바로 중생의 행복과 세계의 평화라고 믿기 때문에, 이 도량에 상주하는 대중은 물론, 한 번 다녀가거나 절 이름을 생각만 해도 최고의 부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매년 10월 경이면 10만 명 이상 찾아오는 대표적인 지역문화 축제인 “구절초 축제”를 개최하며 문화관광부 등록 템플스테이 지정사찰로서 매년 2천여명의 체험자를 수용하여 생업에 지친 시민들의 심신치유와 행복에 기여해 오고 있다.

금강자연휴양림
금강자연휴양림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많이 간직하고 있고 수종은 주로 활엽수이다. 숲에 들어가면 유유히 흐르는 충남의 젖줄인 금강이 내려다 보이며 바람소리가 시원하다. 그 외 이곳의 볼거리로는 산림박물관, 수목원, 온실, 동물마을, 야생화원, 연못, 팔각정 등이 있어, 중부권 최대의 산림휴양문화공간 및 자연학습교육장으로 손색이 없다.

충남산림박물관
충남산림박물관은 산림자료의 영구적인 보존 전시, 산림에 대한 국민계도, 자연학습 교육 등을 목적으로 국립산림박물관에 이어 지방에서는 최초로 개관(97년 10월 말) 하였으며, 철근 콘크리트·목조 복합양식인 지하 1층, 지상 2층의 3,173㎡로 웅장한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산림박물관의 웅장한 건물은 백제의 전통양식으로 건립되었으며, 5개 전시실별로 주제를 달리하여 산림에 관련된 자료 3,000여점이 전시되어 있는데 금산의 은행나무, 공주의 당산나무, 안면도소나무 등을 실제 크기와 모양으로 재현해 놓았다. 유리 돔으로 지어진 대형 온실에서는 열대·아열대 식물을 전시·재배하며, 야생 동물마을에서는 반달가슴곰, 멧돼지 등의 수류와 원앙, 독수리 등의 조류를 사육하고 있으며, 수목원, 야생화원, 연못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상호명 : 고향마실|주소 : 충남 신암면 추사로 167
사업자등록번호 : 312-82-15488 통신판매업신고 : 2014-충남아산-0115호대표자 : 임광빈|대표전화 : 041-335-0848
Copyright ⓒ 2019gohyangmasil. All rights reserved.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